본문 바로가기
CRcode

게임속에서 펼쳐진 콘서트, 트래비스 스캇의 <Astronomical>

by 토니록키호러 2020. 5. 22.

 카일리 제너의 전 남친이자 둘 사이에 난 딸 스토미 스캇의 아빠인 트래비스 스캇은 카니예 웨스트를 잇는 천재 뮤지션으로 잘 알려져있다.  

 그가 4월 말 게임 <포트나이트>에서 콘서트를 열었다.  참고로 포트나이트는 미국 10대 사이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는 3인칭 게임으로 지난해 매출이 2조원에 육박한다고 한다. 

 트래비비스캇은 코로나 사태에 대응하기위해 색다른 포맷의 콘서트를 선보인것으로 보인다.

 

 

 

사실 이번 콘서트가 포트나이트에서 열린 최초의 콘서트는 아니다.  

 

 

 먼저 마시멜로가 포트나이트 세상에서 콘서트를 열었다.  하지만 이번에 큰 차이점은 마시멜로는 게임속에서도 무대와 댄서들이 장악하는 현실 포맷의 콘서트를 재연했다는 점이다.  

 이번 트래비스 스캇의 콘서트는 마시멜로의 콘서트에 비해 현실을 뛰어넘어 게임이라서 가능한 비쥬얼들을 힘껏 보여주어 최고라는 수식어를 붙이는데 주저할수 없게 만든다. 

 

콘서트는 4월 23~25일에 컬쳐 5회로 진행됐으며 화면안에서는 트래비스 스콧의 아바타와 여러 가상의 인물등이 등장한다. 

 

 

 

 유저들은 위의 사진속에 나오는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실제 콘서트 현장과 비교해서 현장감은 떨어지겠지만 새로운 경험과 비주얼로 전율하는데는 문제가 없어 보인다.  

 앞으로 이런 시도들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데 시간이 더 지나면 여기서 더 발전해 VR로 구현하는 시대도 올것이라 믿는다.  개인적으로 이 콘서트를 엿보면서 느낀점은 정말 미국에는 세계 최고의 컨텐츠가 있어 항상 전세계인을 놀래키는 구나, 하는 것이다.  

댓글